1연에서는 시인이 고비사막을 지나가면서 느끼는 자연의 현상과 그 곳에서 생활하는 사람들의 모습, 그리고 시인 자신이 느끼고 있는 자연 상황을 표현하였다고 생각된다.
고비사막은 모래사막에서 불어오는 모래바람이 끊임없이 발생하는데 이 모래폭풍을 직접 경험하며 ‘어디서 돌풍이 이는가? 밀
2. 연구 방법
<낯선 귀향>에서 원자력 발전소와 방사선 오염에 대한 문제를 그리고 있으므로 연구의 초점 또한 방사선과 원자력에 맞추어 해당 자료들을 수집하고 분석한다.
글에서 원자력의 문제가 왜 제기되었고 또 그것을 왜 비판적으로 그리고 있는지 작품이 쓰인 시기인 1990년대 초반을 전후하
작품에 대하여 무수한 해설서가 있어도 불가해하기만한 작가인 프란츠 카프카의 두 작품, ‘변신’과 ‘학술원에의 보고’의 면면을 살펴보고 각각의 내용과 특징, 그리고 이를 통한 카프카의 실존주의에 대해 알아보겠다.
Ⅱ.본론
1. 카프케스크, 그리고 실존주의문학
카프케스크(Kafkaesk)라는
<양철북>(59년),<고양이와 쥐>(61년), <개들의 시절>(63년) 외에도 그는 물고기를 화자로 등장시킨 <넙치>(79년)에서도 인간사회를 비판적 시선으로 묘사하고 있다. 그의 주요 작품들로서는 <달팽이의 일기>(72년), <텔그테에서의 만남>(79년), <암쥐>(86년), <무당개구리의 울음>(92년), <광야>(95년),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