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이상학적 스타일, 박식함, 극적인 기지는 그를 위대한 설교자의 반열에 올려놓았고, 1621년 성 바울 성당의 수석사제가 되어 되었다. 그는 대부분의 시를 1601년 이전에 썼는데, 단의 현대적 명성을 확립시켜 준 시들 중 불과 한두 편만이 그의 생전에 출판되었고, 대부분의 시들은 필사본의 형태로 궁정
시인인 사무엘 존슨에 의해서 ‘형이상학파시인 (metaphysical poets)’ 이라 명명되었다. George Herbert, Andrew Marvell, Henry Vaughn 등이 이 곳에 속한다. 형이상학파의 시는 산문체의 리듬,대화체, 왜곡하게 생략된 기법 사용하여 감상이 아닌 분석과 해부를 통한 이해를 요구하며, Petrarch식 사랑과 표현법에 대한
시인이 가질 수 있는 흥미에는 제한이 없어서 시인은 지적일수록 더욱 좋고 지적이면 그 만큼 더 많은 흥미를 소유할 수 있다는 것이다. 우리가 요구하는 유일한 조건은 그들이 관심의 대상을 단순히 시적으로 명상하는데 그치지말고 그것을 시로 만들어 내라는 것이다. 형이상학파시인들에게도 다른
형이상학파 ( Metaphysical Poets )
형이상학파란?
John Donne을 위시하여 지적 복합성, 이미지의 조화를 추구한 일단의 시인들
‘형이상학파’라는 용어
- 신고전주의 시인 John Dryden이 John Donne의 연애시를 형이상학을
지나치게 즐겨 사용한다고 비판하며 최초로 사용
- 18세기 비
포기하고 자유사상을 누리는 자세를 취했다. 그는 신교와 구교의 상반된 주장을 이해하고 자신을 만족시키기 위해 신학을 공부하였다. 이때 《연가》(The Songs and Sonnets)를 시작했을 것으로 추측되며 20여 년의 세월을 두고 중년에 이르기까지 쓴 것을 모아 그가 죽은 후 1663년 출판 된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