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학의 여러 분야들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가장 폭넓은 문학의 하나라고 할 수 있는 형이상학파 시는 17세기 전반에 가장 활기를 띠었으며 이 때 최상의 연애시와 최상의 종교시와 더불어 가장 훌륭한 목가시, 유상적 명상을 낳았다고 할 수 있다. T.S. 엘리엇 은 ‘형이상학파’란 에세이에서 형이상
형이상학파 시인들(Metaphysical Poets)
형이상학파 시인(Metaphysical Poets)이라는 용어는 17세기 영국의 시인 John Donne의 시에 나타나는 지적 복합성과 이미지의 응축을 지지하는 동시대의 영국 시인들을 가리킨다. 대표적인 시인으로는 George Herbert, Richard Crashaw, Abraham Cowley, Andrew Marvell, Henry Vaughan 등이
17세기 영시는 크게 두 가지의 흐름으로 나뉘는데 그 중 하나는 형이상학파 시이고, 다른 하나는 고전주의 시이다. 여기에서는 17세기 영국 형이상학파의 대표시인이었던 존 던 이라는 인물과 그가 살던 시대적인 상황을 알고 그의 대표적인 작품에서 드러나는 형이상학 시의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한
17세기 John Donne을 대표로 하는 일련의 시인들이 Samuel Johnson에 의해 처음으로 형이상학파 시인들이라 명명되고 본격적인 연구가 이뤄지게 되었다. 후대 시인들에 의해 주목받은 17세기의 시의 특징은 이전 엘리자베스 시대의 과장되고 화려한 비유와 묘사로 이루어진 시와는 분명히 다른 시의 스타일이
영문학에서는 중세 영문학에서 고대영어 시기의 영문학 작품들까지 함께 다룬다. 교재에서는 이 시기를 네 부분으로 나누어 설명한다. 제1기는 5세기 게르만족의 침입으로부터 시작하여 11세기 중엽 노르만족의 영국 정복에 이르는 고대 영어 시기이다. 제2기는 노르만 영국 정복 때부터 13세기 말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