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엘 베케트는 흔히 대표적인 부조리극 작가로 여겨진다. 베케트는 기존의 자연주의, 사실주의극에서 벗어나서, 인간존재와 삶의 부조리함·인간성의 상실을 주제로 작품을 썼다.「고도를 기다리며」에서 등장인물들이 세상을 향해서 침을 뱉는 것, 럭키를 짐승 다루듯 무자비하게 학대하는 포조의
2) 언어와 의미의 중요성
(1) 언어의 한계성 때문에, 언어로는 생각을 만족스럽게 표현할 수 없다.
→ 침묵, 휴지, 소리로 언어의 한계 극복
(2) 말을 지우고 응축하며 부정하는 방식.
But 지우는 순간, 의미는 더 늘어난다!
(3)「고도」- 침묵 118회, 휴지83회
3) 작가의 삶과 작품
(1) 2차
작품에 도움을 주기도 하고, 그로부터 첫 작품이 출판되기까지 많은 격려와 가르침을 받는다. 일화에 따르면 두 사람은 ‘침묵’으로서 대화했다고 한다. 1930년에 그의 처녀작인 『호르스코프』를 출판하였고 1938년 이후 파리에 정착하며 프랑스어로 작품을 집필하였다. 제임스 조이스 외에도 이탈리
1. 사뮤엘 베켓(Samuel Beckett)의 생애와 작품과의 연관성..
사뮤엘 베켓(Samuel Beckett)은 1906년 4월 13일, 아일랜드 더블린 근교의 한 신교도 중산 가정에서 출생하였다. 1989년 부인이 사망한 지 5개월 후 세상을 떠났다. 주요 작품으로 『머피』(1938), 『몰로이』(1951), 『말론 죽다』(1951), 『이름 붙일 수 없는
작품활동을 한다. 이때에 『고도를 기다리며』도 집필된다. 1956년까지 베켓은 모든 작품을 프랑스어로 집필을 하고 그 후 자신이 영어로 번역을 했다. 작품은 1930년부터 80년대 초반까지 출판되지만 거의 대부분 2차 세계대전 후에 쓰여졌다.
작품 『고도를 기다리며』는 1953년 바빌론 극장에서 로제 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