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 Dialogue
표현주의의 언어는 구문을 과감히 압축하고 상징적 이미지를 연속적으로 사용한다. 문법을 무시하고 과감하게 생략과 도치를 감행하는 독특한 문체가 등장한다. 인간의 무의식적 내면 세계를 표출하기 위한 독백, 방백도 재등장한다. 희곡 속에 시가 자주 삽입되고 대사마저 운문형식으로
사실적인 모습으로 그려내었다면 현재는 다시 부조리극의 특성을 반영한 소통의 어려움을 그려내는 새로운 방식들이 나타나고 있다. 현대의 실험연극과 실험영화들이 이러한 속성을 반영하고 있다고 본다. 우선 부조리극의 정의 및 부조리극이 등장하게 된 역사적 사회적 배경에 대하여 고찰해 본 후
찍어내고 있다. 너무나 운명적인 만남을 조금은 밋밋하게 풀어가는 비포 선셋은 오히려 낭만이라는 거대한 산을 감추기 위해 일부러 이러한 구조를 취했느지도 모르겠다. 영화는 매우 사실적이고 대화는 매우 감정이 살아있고 지적이다. 까페에 도착하기 전까지 그들은 그동안 그들이 겪었던
사실적으로 재현할 수 없는 무대는 필연적으로 공백과 틈을 남길 수밖에 없고 관객에게 이를 채울 것을 요청한다. 또한 영상매체와 달리 연극은 관객의 시점을 제한할 수 없기 때문에 관객의 지향적 의식을 유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이 필요하다. 즉, 관객과 끊임없이 자극과 반응을 주고받으며 연
사실적으로 재현할 수 없는 무대는 필연적으로 공백과 틈을 남길 수밖에 없고 관객에게 이를 채울 것을 요청한다. 또한 영상매체와 달리 연극은 관객의 시점을 제한할 수 없기 때문에 관객의 지향적 의식을 유지하기 위한 효과적인 방안이 필요하다. 즉, 관객과 끊임없이 자극과 반응을 주고받으며 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