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플렉스 산업에의 진출은 그다지 용이하지 않다. 멀티플렉스 상영관 설치에는 대규모 시설투자가 필요한데 투자비는 큰 반면 그것을 상쇄할 만한 객석 점유율을 올리기가 객석 점유율을 봐서는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객석 점유율을 올리기 위해서는 영화흥행이 결정한다. 영화흥행을 결정하
말한다. 기본적으로 양적으로 보통 7-8개 이상의 스크린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질적으로는 좌석간의 거리, DTS 등의 사운드 시설의 유무, 자체전산망의 보유, 백화점·쇼핑센터·놀이시설 등과의 동시입지여부, 등등의 시설, 입지 조건 등을 따져 양적, 질적 조건을 모두 구비하고 있는 영화관을 말한다.
마케팅 이론
Ⅰ. 서비스와 서비스 마케팅
1. 서비스의 정의
서비스(service)란 무상으로 제공하거나, 타인을 위해 봉사하거나, 상품 구매시 부가적으로 제공하는 상품, 유지보수 및 수리 서비스, 그리고 고객에 대해 응대하는 자세나 태도 등을 통칭한다.
일반적으로 서비스를 설명할 때는 유형
1. 게임시장
1) 세계 게임시장 동향
세계 게임시장에서 Off-line으로 즐기는 게임, 즉 PC 게임, 기존의 콘솔게임, 아케이드 게임 등은 성장률이 낮거나 포화되어 있는 반면, On-line 게임은 유무선 인터넷 인프라의 확산과 망의 고도화로 인해 앞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을 전망이다.
(1). 세계 게임시장
1. 연구목적
이 연구는 1988년 한미투자협상의 결과로 시행된 할리우드영화의 한국내 직배 이후를 중심으로 한국의 영화산업을 제작과 유통 두 부문으로 나누어 세밀하게 관찰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되었다. 강대국의 압력에 의해 다른 산업을 보호하기 위한 희생양으로 선택된 한국영화는 타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