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덜트족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한때 이들은 책임감 없고 보호받기만을 바라는 '피터팬 신드롬' 환자로 오인 받은 적도 있다. 그러나 각박한 현대인의 생활 속에서 마음 한구석에 어린이의 심성을 유지하면 정서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된다는 의견이 나오면서 키덜트 특유의 감성이 반영된
개념으로만 인식되고 e-비즈니스는 IT기반 기업 비즈니스 정도로 이해되었다.
초기 전자상거래 시장은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B2C(Business to Consumer) 전자상거래를 통해 인식되기 시작했지만 이후 2000년 이후 인터넷 쇼핑몰 사업이 확산 단계로 접어들었는데 이는 야후, 라이코스 라는 외국
사업내용
싱글 시장의 마케팅에 활력을 불어 넣은 것은 소위 골드미스 혹은 골드미스터(쌔씨(sassy)족이라고도 한다)의 등장과 이들을 동경하고 모방하는 소비자들의 급속한 성장과 관련이 깊다. 골드미스(터)는 싱글(single)이면서 돈이 많고(affluent) 직업적으로도 성공한(successful) 사람이면서 외적으로
사업에서 철수한다. 패미컴의 주변기기로 '디스크시스템' 발매. 아케이드용 패미컴 '패미컴 박스' 발매
1989년 - '게임보이' 발매
1990년 - 패밀리 컴퓨터의 후속 기종으로 '슈퍼 패미컴'을 발매.
1994년 -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 설립 , 소니의 PS1 일본에서 발매
1996년 - '닌텐도 64' 발매. 게임보이 포켓,
키덜트)’라는 말은 어린이를 뜻하는 Kids와 성인을 의미하는 Adult의 조합으로 탄생된 용어로, 성인이지만 어린이 같은 감성과 취향을 가지고 있는 소비계층을 의미한다. 실제로 키덜트족은 오늘날 사회의 한 계층으로(subculture) 인식되고 있다. 사실, 이들의 등장은 ‘키덜트 장난감’이 ‘어린이용 장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