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도박의 현황
도박은 위험을 무릅쓰고 한 순간에 고소득을 올리고자 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한 것으로, 1990년대 크게 확장된 인터넷이라는 새로운 기술과 온라인상에서의 자금결제수단을 이용하는 사람들의 증가는 도박행위에 있어서 큰 변화를 가져왔는데, 즉 사이버도박의 출현이다. 인
(2) 사이버도박사이버도박이라 함은 컴퓨터나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온라인상에서 도박 사이트에 있는 게임도박 등 도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자화폐나 신용카드와 같은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 화폐를 사용하는 도박을 의미한다. 이를 인터넷 도박, 전자 도박이라고도 한다. 최근 인터넷 사이트에
■ 사이버도박
1. 사이버도박의 의의
사이버도박이라 함은 컴퓨터나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온라인상에서 도박 사이트에 있는 게임도박 등 도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자화폐나 신용카드와 같은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 화폐를 사용하는 도박을 의미한다. 이를 인터넷 도박, 전자 도박이라고도 한다
I. 서 론
1. 사이버도박의 등장
90년대 중반부터 컴퓨터 및 인터넷이 일반 가정에 보급되기 시작한 우리나라가, 현재 인터넷 가입자 천만 명 시대를 맞이하며 인터넷 보급률 면에서 세계 최고의 수준을 이루고 있다.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은 사람들의 활동범위를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로 빠
사이버 중독을 주제로 한 대규모 conference를 개최하여 학술적 검증을 거치고 있고, 미국 정신과 의사사회에서는 새로운 진단체계(DSM-IV의 후속인 DSV-V에서)에 가상현실장애(Cyber disorders)라는 영역의 삽입을 검토하고 있다 (권준수, 1999)
2002년 청소년 보호 위원회 조사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전체가구의 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