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

 1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1
 2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2
 3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3
 4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4
 5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5
 6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6
 7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7
 8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8
 9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9
 10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10
 11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11
 12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12
 13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13
 14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14
 15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15
 16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16
 17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17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법학개론] 사이버도박,게임아이템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1. 사이버 도박의 의의
2. 사이버 도박의 특징
3. 사이버도박의 유형
4. 사이버도박의 현황
5. 사이버도박의 문제점
6. 사이버도박에 대한 법적 규제

■ 게임 아이템
1. 게임 아이템의 의의와 사회적 인식
2. 게임 아이템의 법적 성질
3. 게임 아이템의 법률관계
4. 게임 아이템 관련 범죄 사례와 처벌

■ 결 론
본문내용
■ 사이버 도박

1. 사이버 도박의 의의
사이버 도박이라 함은 컴퓨터나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온라인상에서 도박 사이트에 있는 게임도박 등 도박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전자화폐나 신용카드와 같은 온라인 결제가 가능한 화폐를 사용하는 도박을 의미한다. 이를 인터넷 도박, 전자 도박이라고도 한다.
최근 인터넷 사이트에 개장된 도박장에서 전자화폐, 신용카드, 인터넷 뱅킹 서비스 등을 이용한 거액의 도박이 자행되고 있으나 도박에 대한 각국의 처벌규정이 다르고 단속규정도 없는 나라도 있어 이에 대한 별다른 통제가 행해지지 않는 까닭에 인터넷을 통한 전자도박은 신용카드를 소지한 사람들을 중심으로 급속히 확산되어 가고 있는 추세이다.

2. 사이버 도박의 특징
현재의 인터넷 사이트와 사용자의 폭발적 증가로 볼 때 한정된 인력으로 이 모든 것을 감시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우리나라에서도 인터넷 도박은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사업이 될 것이다. 그런데 기존 도박과 달리 인터넷 도박의 문제는 여러 면에서 그 차원을 달리한다.
불법적인 인터넷 도박을 추적하는 데 가장 큰 걸림돌은 그 안에서 오가는 데이터의 내용을 파악하기 매우 어렵다는 기술적인 한계에 있다. 통신선로를 막고서 그 위를 오가는 모든 패킷을 조사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게다가 인터넷 도박과 인터넷 게임을 구별할 수 있는 기존이 아주 모호하다는 것이 더 큰 문제이다. 예를 들어 인터넷을 통한 사이버 교양강좌를 인터넷 도박과 물리적으로나 기술적으로 구별할 방법은 없다. 단순한 0과 1의 아날로그 신호만 통신선로를 부지런히 오갈 뿐이다. 인터넷 도박에 쓰는 배팅용 칩이나 사이버 교양강좌에서 올리는 질문이나 모두 다 0과 1, 이 두 종류의 비트로만 이루어져 있다. 또한 도박 참여자에게 주는 배당금이 온라인 은행계좌로 바로 들어가게 되는 경우 해당은행의 측면에서 본다면 이 돈이 도박 배당금인지 아닌지를 알 길이 없다.
인터넷 도박은 범죄조직이나 부정한 재산의 돈세탁에 악용될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인터넷 도박을 통하면 1분 내에 수십만 달러의 돈을 거의 완벽하게 세탁할 수 있는 것이다. 인터넷을 통한 도박에는 그것이 정당한
참고문헌
사이버 도박의 사례와 대응 -정완
사이버 도박에 관한 소고 - 권지연
온라인 게임 특성과 이용자 태도의 관계에 대한 다속성 태도 분석 연구
(국내 3대 유료 온라인게임 이용자 중심) - 홍정민
http://www.pcbee.co.kr/channel/hw&sw/tech/200207/23358.asp
http://www.etnews.co.kr/news/detail.html?id=200404190072
http://e-privacy.or.kr/news/news_040427
lhttp://www.gamemeca.com/news/china_view.html?seq=7&ymd=20040416&page=1&se arch_ym=&search_text=
http://3dsoft.co.kr/3dboard/view.php?id=notic_game&no=113
http://www.kora.or.kr/kora/radar/200401/sub27.html
l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ir_id=205&docid=65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