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 사회주의론이 등장하였다. 노동조합에서 우리사주를 어떻게 바라볼 것이며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라는 관점과는 별개로, 우리사주 사회주의론은 사회변혁의 방향으로 우리사주를 제기하고 있다는 점에서 특이한 이론이다.
이 이론의 대표적 주자는 송태경으로 그는 『자유인들의 연합체를 위한
사주의
개별적인 국가들이 모여서 합의에 의해서 하나의 공동의사를 만들 수 있는데, 이 공동의사가 하나의 상위규범이 되어 하위의 공동의사를 규율한다는 이론이다. 하지만 공동의 국가의사는 합의를 전제로 하는데 하위의 개별국가의사가 철회되면 상위의 국가의사도 철회 될 수 밖에 없다는 모순
이론이 창시자는 프로이드(Freud)로 인간을 비합리적이고 비관적인 결정론적인 존재로 보았다. 인간의 행동은 기본적인 생물학적인 충동과 본능을 만족시키려는 욕망에 의하여 동기화되는 것으로 개인을 현재에서 자신의 행위를 결정하고 그에 따른 책임을 질 수 있는 주체보다는 오히려 과거의 생활
이루며 상위계층은 명령하고 하위계층은 복종하는 상명하복의 질서정연한 체계를 이루고 있다.
4) 비인사주의(impersonalism)
관료제는 공평성과 평등성의 강조로 관료와 친분관계나 연고관계가 있다고 해서 특별대우를 받는 것을 용서하지 않으며 조직 내 뿐만 아니라 대국민과의 관계에서도 그러하다.
이론이 창시자는 프로이드(Freud)로 인간을 비합리적이고 비관적인 결정론적인 존재로 보았다. 인간의 행동은 기본적인 생물학적인 충동과 본능을 만족시키려는 욕망에 의하여 동기화되는 것으로 개인을 현재에서 자신의 행위를 결정하고 그에 따른 책임을 질 수 있는 주체보다는 오히려 과거의 생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