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들여다 보는 눈 - 몇몇 작품을 통해 보기
여기 예술론에서 다루는 이분법적 서술은 철학 이론에서 다루는 존재론과 인식론의 구분 방식과 다르다. 철학 이론에서 존재론은 형이상학의 원리나 근원에 대한 논의이며, 인식론은 형이상학의 원리를 대상에 적용하는 논리이거나 또는 원리의 적용에 따
사진이라면 한 장의 사진으로도 모든 것을 생각이 나겠지만 다른 사람이 찍은 사진을 볼 때면 그 사진만으로 많은 상상을 하게 될 것이다. 이번 레포트를 준비하면서 두 명의 사진작가를 알게 되었다. 아름다운 풍경을 완벽하게 재현하기 위해 빛을 효과적으로 읽고 카메라 메커니즘과 필름에 프린트되
사진에 재현된 뉴욕의 마천루는 테크놀로지와 공학의 비약적인 발전의 결과물로 유럽의 도시와는 전혀 다른 물리적 특성을 보여주었다. 미국의 고유하고 우수한 가치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던 20세기 초에 생산된 이런 뉴욕의 이미지는 전통적 삶과 문화를 지지하는 이들에게는 고난의 풍경
사진의 의미를 해석하기 위해 사진의 본질을 이해하는 것이 요구된다. 사진은 사실 그대로의 재현으로 믿는 것은 사진이 가지는 기계적인 복사의 이미지와 기술적 조작으로 마련된 것에 대한 무조건적 인식이 가져다준 결과이다.
이 레포트는 사진술의 변화, 사진 조명법에 대해 서술하였다.
II. 본
사진은 현실을 있는 그대로 기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진은 결코 단순히 현실을 재현하는 수단이 아니라, 현실을 해석하고 재구성하는 수단이기도 하다. 사진은 사진가가 선택한 구도, 배경, 조명, 초점 등의 요소를 통해 현실을 특정한 방식으로 포착하고, 이를 통해 특정한 의미를 전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