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도 많은 존재와 경쟁 속에서 그 환경에 가장 적합한 자만이 존재할 수 있게 된다. 현시대에 겪는 다양한 문제들이 개인적, 국지적 문제에서 범세계적인 문제로 확산되었고, 인류공동체가 다함께 풀어내야 할 과제로 다가오면서 세계보편윤리의 필요성이 대두되었다. 인류공동체가 겪는 위기를 극
통해 이러한 신체적 상태들과 함께 사회생활의 방식을 학습한다. 그리고 자신이 속한 문화의 시간과 공간에서 유기적 상태의 상호관계와 각자의 문화에 반영된 세계가 하나 되어 학습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단계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해 보겠다.
사회 초월). 도덕적 본질을 인정하고 인간은 그자체가 목적이고 또 그렇게 대우 받아야 한다는 이성적 인간의 시각
※ 인습 - 도덕성이 사회적으로 공유된 도덕적 규칙이나 역할, 규범의 체계로 구성되어 있는 상태
자기 중심적인 것 → 사회적인 것 → 세계적인 시각
Ⅱ. 국면평정
우리
줄 가능성이 있으므로 고도의 기술(high technology)을 통제할 수란으로써 '기업윤리'를 중요한 개념으로 다루고 있는 것이다. 또한 이들은 공산주의의 몰락과 함께 종식된 냉전시대 이후 새로운 세계질서 구축을 위하여 전 세계인에게 보편적으로 적용 할 수 있는 '범세계윤리'에 대하여 논의하고 있다.
원리이며 이는 곧 자율의 원리이다. 도덕성은 그 자발성에 근본적인 의의가 있다. 도덕성은 언제나 그 행위자의 선의지에 의해 결정된다. 따라서 행위의 도덕성은 준칙에 있다고 할수 있다. 그러나 준칙에 따르는 행위가 곧 도덕적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잘못이다. 왜냐하면 준칙이 스스로 보편적 법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