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회적교류
-사회구성원간의 교류양상을 통한 분류
인간이 함께 모여 사는 집단이 형성되면서 이를 유지하기 위한 하나의 방편으로서 제도라는 것이 존재하게 된다. 이러한 사회제도를 유지하고 수용하는 건물은 사회적 관계의 연결 구조를 수반한다. 건물을 이러한 내재적 사회 환경을
교류가 어떻게 한 사회를 지속적으로 새롭게 하고 풍요롭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성숙한 문화적 관점이 많은 부분에서 결여되었던 것이 사실이다. 이 장에서는 서로 다른 사회적·문화적 가치가 한지역 내에서 공존하는 문제가 왜 어렵지만 함께 노력해야만 하는 사회문제인지 구체적인 사례-다문화가
1.이슬람 세계와 인도의 성립
1) 이슬람 세계
회교권이라고도 하고 이슬람 세계라고도 한다.
그 범위는 서아이시아를 중심으로 하여 동쪽은 중국 동남아시아까지 이르며 이슬람 특유의 종교적, 민족적, 정치적, 사회적, 문화적 양상을 형성하고 있다.
이슬람권리나 다를르 이슬람에서 유래한다.
사회적 측면을 강조함으로써 프로이드 이론을 확장시켰다.Erikson은 사회문화적 환경이 성격발달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고 보았다. 어떤 심리적 현상이라도 생물학적, 행동적, 경험적, 사회적 요인간의 상호작용으로 이해해야 한다고 하였다. 그는 ‘심리사회적 이론’ 이라고 불리는 이론인 사회적 힘
9세기 중반부터 한국은 미국과 관계를 맺을 수밖에 없었고, 150여 년 동안 미국과 한국은 지금도 불가분의 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미국에 대한 우리의 감정은 한마디로 명확하게 결론 내릴 수 없으며, 상당히 복잡 미묘한 감정들이 결합되어 있다고 할 수 있겠다. 미국에 반대하는 사람들도 자신들의 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