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히 상영이 끝난 영화의 값싼 판매에 그치지 않고 기획부터 ‘홈 무비(Home-movie)를 겨냥한 영화제작’
원하는 시간, 장소에서 온라인으로 영화를 접할 수 있음
인간의 양안구조를 모방하여 활용한 것으로 일정간격을 두고 카메라를 좌우에 배치시킨 후 관람객의 좌측 눈에는 좌측에서 촬영한 영
1. 서 론
Q1 : 스크린쿼터가 왜 축소되어야 합니까?
A1 : “스크린쿼터가 제정된 것은 1967년이다. 한국 영화가 경쟁력을 지니게 된 것은 99년 ‘쉬리’ 이후이므로 스크린쿼터가 절대적 요인은 아니다. 정부의 지원 확대도 크게 보탬이 됐다.”
A2 : “스크린쿼터를 연간 40%로 묶어두는 것은 관객의 선
역행하는 것이라 주장하며 보호론 자들은 문화적 균질성을 염려하며 경제학적 후생의 증가가 문화적 후생의 증가는 아니며 문화교역에선 리카아도의 최적효율이 적용되기 어렵다고 주장한다.
이 문제를 둘러싼 이해의 갈등은 시청각부문, 특히 영화산업에서 가장 첨예하게 드러난다. 왜냐하면 전
영화보조창구들의 발전은 향후 일본 영화배급업자들의 수입에도 긍정적인 영향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일본 영화산업의 미래는 그리 어둡다고 말할 수는 없다. 이 연구는 아시아 국가 중 최대의 시장을 가지고 있는 일본을 초점으로 하여 영화무역의 흐름을 경제학적인 관점으로 분석해 보
산업들은 제품과정(생산, 분배, 전시)내에서 제품(신문, 방송, 영화, 음반 등), 규제, 기술과 결과에 기초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분류되어질 수 있다. 미디어 산업들은 일반적으로 경영의 가시적인 요소이다. 매체 산업의 주요한 기업들은 그들의 퍼져나가는 산업의 결과로서 알려져 있다. CBS, Disney, Gannet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