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디자인에 대한 연구가 부족해 아직까지도 조형성, 즉 형태, 색채 등으로 판단하는 미시적인 개념에 머무르고 있기 때문에 그 인식에 대한 개선이 필요하다.
이는 디자인을 겉치레로 생각했기 때문이니 기술혁신과 마케팅 등의 요소도 디자인으로 인식하여 이를 인체공학적이면서도 오감까지 만족
디자인은 상품 및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하고 새로운 시장기회를 창출
- 뛰어난 디자인은 상품력을 제고하여 기업의 수익성을 개선함과 동시에 성숙시장 극복, 신시장 개척 등 새로운 사업기회를 제공
ㆍ또한 디자인 정체성(Identity) 구축을 통해 기업·브랜드 이미지 제고
굿디자인이란 '고객에게 좋
디자인 역량 강화
(소니, 필립스, 스와치)
·포스트 모던 이후
다양한 스타일 공존
혁신의
새로운 주체
1990~현재
·디자인이 상품혁신을 주도
(푸마, P&G, 애플)
·IT, 웹 디자인 등장
·디자인의 사회성 대두
디자인개념이 태동한 1800년대 중반~1900년, 기능적 디자인이 출현한 1900~1930년대,
디자인이다. 산업혁명 직후의 디자인은 순수미술에서 획득한 미술적 요소를 산업에 응용하는 픽토리얼 디자인(pictorial design) 이상으로는 이해되지 못하였으나, 19세기부터는 기계·기술의 발달에 따른 대량생산과 기능주의 철학에 입각한 새로운 개념의 디자인으로서 이해되기 시작하였다. 디자인은 항
디자인의 개념디자인은 여러 가지 다른 요소들을 조합하여 전체적으로 조화를 이루는 하나의 완전한 대상을 만들어 내는 것이다. 좁은 의미의 디자인이란 사람들이 무엇을 만들고, 표현하는 행위를 하는 것만으로 간주되기도 한다. 하지만 디자인을 넓은 의미로 생각해 본다면 세상의 모든 것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