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레포트는 게임산업에 대한 동향과 특징 등을 짚어 보고 게임산업이 가장 발달한 일본의 게임과 컨텐츠 산업에 대해 알아 보겠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나라의 일본시장 진출 방안을 모색해보고자 한다. 조사방법은 신문, 관련잡지 및 인터넷 정보 등을 참고자료로 활용하여 분석을 시도하였다.
산업전반의 디지털화 가속되고 있다. 온라인 기반의 전자상거래업체 및 홈쇼핑업체, 해외 메이저유통업체의 온라인 직접 진출, 그리고 오프라인 유통업체의 온라인 강화로 온라인상의 일대 접전 예상된다.
일단은 오프라인 유통업체가 온라인상에서도 유리할 것으로 예측되나 온라인 업체들이 마
1.경제환경
1)시장규모
할인점의 97년의 판매액은 3조원 정도로 예측되어 96년의 1조 2천억원에 비해 2.5배 신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97년에도 96년에 이어 약 30개의 할인점이 신규로 개설될 전망이고, 경기 하락에 따른 소비자의 저가격 선호, 물가안정 차원에서의 유통개선시책 추진, 자연녹지에서의
거시환경분석
1.경제환경
1)시장규모
할인점의 97년의 판매액은 3조원 정도로 예측되어 96년의 1조 2천억원에 비해 2.5배 신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97년에도 96년에 이어 약 30개의 할인점이 신규로 개설될 전망이고, 경기 하락에 따른 소비자의 저가격 선호, 물가안정 차원에서의 유통개선시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