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선정사유
국내외 온라인 게임 산업 증대
최근 게임에 대한 사람들의 인식변화
게임이 가진 영향력 확대
국내 S/W 기업 중 1위 기업
LINEAGE
1998년 상용화를 시작
전세계적으로 가장 성공한 인터넷 콘텐츠
간단한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쉽게 몰입할 수 있음
주기적인 에피소드 업데이트
LINEA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2004년 3월 국가 소비자만족도 MMORPG 부문 1위로 선정되었으며, 태국.유럽.중국 등에 법인을 설립하였다. 2005년 1월 미국 RPG볼트가 2004 올해의 게임개발/퍼블리셔로 선정하였고 12월 산업자원부의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 정식인증을 받았다. 2006년 2월에는 엔씨소프트 재팬을 설립
기록되기도
하였다.
2000년 7월 대만에서의 서비스를 시작으로 2001년 5월 주력 게임인 리니지의 미국
진출을 시작으로 같은 시기 Destination Games를 인수하였으며 2001년 7월 리니지의 홍콩에서의 서비스가 시작되었고 2002년 2월 소프트 뱅크와 JV를 설립하면서 일본에서도 서비스가 개시되었다.
소프트 설립(03.11)
1998 09 온라인게임 「리니지」 한국 상용서비스개시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천 돌파
12 「리니지」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문화관광부)
1999 12 「리니지」 '99하반기 천리안 컨텐츠 대상 수상
12 「리니지」MMORPG 국내 최초 동시접속자수 1만 돌파
2000 05
게임은 영어로 일일이 명령어를 입력해야 할 뿐 아니라, 게임진행의 전체상을 볼 수 없다는 등, 유저에게 불편한 게임이었다. 그러던 중에 19996년 넥슨이 그래픽 기반의 머그(MUG:Multi Users Graphic) 게임 ‘바라의 나라’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개시했다. 나아가 1998년에는 엔씨 소프트가 ‘리니지’의 서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