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적 걸작품들이 쓰여진 시기다.
Ⅱ. 독일극작가 브레히트의 생애
1898년 독일 아우구스부프크에서 한 제지공장직원의 아들로 태어난 베르톨트 브레히트는 1956년에 사망하기까지 희곡작가, 연출가로 새로운 연극의 창조을 위해 전생애를 바쳤다. 그는 1918년 처녀작 `바알` 을 발표한데 이어 `한밤
자본주의가 성행하고 물질만능주의가 팽배하던 당시의 시대적 상황을 미루어 보았을 때, 맥 위치는 자산으로 과거의 삶을 청산하고 새로운 삶을 꾸며 나갈 수 있는 천운과 같은 기회를 갖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낙오된 자로 언명하고 속세적인 삶을 거부하면서, 핍에게 과감히 후원을 선처해
연출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해 주변사람들은 끊임없이 의구심을 가졌다. 하지만 제임스 카메론은 ‘<타이타닉>과 이전에 내가 만든 영화들은 근본적으로 다르지가 않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무슨 말이냐면, 제임스 카메론은 자신의 전작들 역시 SF-액션 영화이기 이전에 ‘러브 스토리’라고 여겼다는
2. 서사 속에서 정의되는 인물의 정체성
희곡이든 영화든 이 작품에서 인물들이 가지는 가장 큰 화두는 “정체성의 부재”이다. 자신만의 세계에서 끊임없이 상상하며 비이성적인 행동을 보이는 연산. 남자인지 여자인지 자신의 성정체성이 뚜렷하지 않은 공길. 이 두 평범하지 않은 인물들이 중심
Ⅰ. 서론
이번 보고서에서는 영상역사물로서 영화 「300」을 주제로 다루어보고자 한다. 2006년도에 개봉한 잭 스나이더 감독의 작품 영화 「300」은 BC 480년, 페르시아와 그리스 간에 벌어진 치열한 전투를 배경으로 한다. 당시 도시국가였던 그리스에 비해 페르시아는 신격화된 크세르크세스를 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