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세노파네스에게서 이어 받고 있다.
본 연구는 파르메니데스가 엘레아학파에 영감을 불어넣은 선구자적 역할을 했음을 보여주고 더 나아가 자연철학에서의 핵심개념인 아르케를 어떤 구체적 형상으로 파악하여 당시 신에 대한 일반적 통념에서 탈피하여 신인동형(神人同形)을 배제한 일신론(一神
연구하는 학문이라는 의미로 성리학이라고 하다가 간단하게 이학이라고 불렀다. 명조에서는 물리학이니 생리학이니 하는 자연과학 계통의 학문이 수입되기 시작했고 이학이란 말을 쓰게 되었다. 역사상에 나타난 철인들의 우주와 인생에 대한 조직적 해설이 철학이다. 우주가 어떻게 생겨 난 것이라
서양인들에게 그들이 위대한 사상적 지주이듯이, 고대 서양인들에게도 그들의 선조가 뿌리내린 사상적 전통이 있으며, 고대 그리스 사상 역시 이 전통의 맥을 이어받고 그 토양에서 자라났다. 심지어 동양이나 서양의 고대가 공히 이집트, 메소포타미아의 고대 근동이라는 동일한 어머니에서 태어났음
대한 이론이 활발히 수용될 만한 기반이 마련되었기 때문이다. 또한 해방 이후 70년대 초에 이르기까지 한국 고대사에 대한연구 자체가 급속한 성장을 했기 때문이다. 그럼 기존의 초기국가형성론의 근거와 문제점을 알아보고 앞으로 초기국가형성론의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해보도록 하겠다.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하여 프레이저의 문화인류학적 연구와 융의 분석심리학적 연구를 집중적으로 살펴볼 것이다.
고대사에 연구에 있어서 신화는 필수요소로 항상 등장한다. 따라서 역사를 공부하는 이들에게 신화연구는 꼭 필요한 것이다. 비록 프레이저나 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