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집트시대유물
사진 속 우측(남성) 인물의 복식에서 이집트시대를 추정할 수 있는 두 가지 특징을 확인할 수 있다. 첫째, 남성이 입고 있는 셴티는 이집트시대 왕족 남성들이 착용했던 파뉴 또는 갈라 스커트로 추정된다. 플리츠 주름은 파뉴 또는 갈라 스커트의 특징 중 하나이다. 플리츠란 이
로마시대의 민족의상인 토가는 그리스시대의 히마티온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로마인의 실정에 맞게 변형, 발전되어 다양하게 걸쳐 입어 실용적이고 톡특한 드레이퍼리의 미를 창조하였다.
이 레포트는 메트로폴리탄박물관유물 중에서 이집트와 로마시대의 유물을 선정하여 복식 양식을 추리하여
수집품이 들어왔다. 소장품은 제3공화국 때부터도 기증과 선물로 계속해서 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2008년 기준으로는 8개의 전시관에 나뉘어 있다. 이집트 고대유물관, 근동 유물관, 그리스와 에트루리아, 로마유물관, 이슬람 미술관, 조각 전시관, 장식품 전시관, 회화관 그리고 판화와 소묘관 등이다.
이집트를 뒤덮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세 사람은 죽음과 저주의 왕국 한 가운데에서 살아난 미이라와의 사투를 벌인다.
2. 영화《미이라》속의 복식이집트는 인류 문명이 태동한 지역 가운데 하나로 거대한 사원, 권력을 상징하는 수많은 피라미드가 오늘날까지 남아 있어 과거의 화려했던 문화
이집트 고대유물관, 근동 유물관, 그리스와 에트루리아, 로마유물관, 이슬람 미술관, 조각 전시관, 장식품 전시관, 회화관 그리고 판화와 소묘관 등이다. 이 장에서는 언어문화 파리박물관기행3) 루브르, 오르세, 퐁피두 미술관 중 하나를 선택하여, 강의와 강의록에서 다루지 않은 내용을 조사하여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