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악곡의 형식>
겹 세도막 형식(Compound three part form)
: 두 도막 형식이나 세도막 형식의 악곡을 3개 연결한 형식으로, A+B+A로 구성됩니다. 이 중 중간부분(B)을 ‘트리오’라고 부르며, A부분과는 대조를 이룬다.
이 형식은 예술가곡과 행진곡, 왈츠, 마주르카, 미뉴엣, 녹턴 등의 기악곡조에 쓰인
음악이 아닌, 따분하고 지루한 이른바 ‘박물관에 소장되어야 할 문화재’ 쯤으로 생각하는게 현실인 것이다. 물론 국악의 입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여러 젊은 국악인들의 노력이 있지만, 현실적으로 국악을 활성화시키고 대중화시키기엔 여전히 역부족하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이번 레포트에서는 전
서양음악의 수입과 더불어 시작되었다. 대중가요는 산업사회의 발달과 함께 매스컴의 급진적인 발달에 힘입어 그 보급이 확산되었다. 그리고 노래의 발성,창법,리듬,음계,멜로디가 민감하게 변하고 장식음의 구사법이 변화무쌍하게 변천해도 그 나름대로 하나의 전통을 이어가는 특징을 지닌다.
레포트는 멀티미디어 강의 4-8강(서양음악사 부분) 중 가장 흥미롭게 수강한 강의를 한 강 선택하여, 흥미로웠던 내용이 무엇이었는지 설명하고, 그 내용이 자신에게 흥미로웠던 이유를 함께 기술하였다. 그리고 위에서 흥미로웠던 내용과 관련하여, 자신이 가장 좋아하거나 또는 흥미롭게 감상한 작곡
음악의 세계화를 극대화하였다. 음악은 각기 다른 문화권이 공존하고 다문화적 삶의 공간을 생성하는 인식이 생겼다. 전통음악계도 한국음악의 ‘세계성’을 위하여 연주자들의 해외 무대진출과 교육 및 홍보에 주력한다
이 레포트는 ‘전통국악’과 ‘창작국악’의 의미, ‘창작국악’의 감상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