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평론가이자 사회학 연구자. 2011년 공저로 출간한 《열정은 어떻게 노동이 되는가》에서 한국 사회의 청년 세대에게 강요된 열정이라는 형태의 불합리한 노동을 탐구했고, 세대론만으로 설명되지 않는 착취와 소외를 고찰하기 위해 2013년 ‘잉여’라는 보다 큰 존재 방식을 사회학적 방법론으로 추
선사상을 표현하기 위해 발달된 것으로 모래나 자갈로 강과 바다를 표현하기 위해 사용되었다. 이 양식의 특징은 힘과 단순함이라고 할 수 있다. 차니와 양식은 내방객을 맞이하기 위한 것이다. 이 양식의 정원은 모든 표현이나 겉치레를 피하고, 최대한의 간결함과 자연스러움을 표현하고 있다.
힘을 갖게 된다고 믿는 것이다.
일본의 독자적인 문화 예술의 하나인 일본정원의 역사는 문헌상으로는 수 천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일본인 조상들은 무스비노가미(産靈神)가 있어 그 신이 사람들이 사는 토지나 바라보이는 산천초목에 영혼을 부여한다고 믿었다. 그리고 수목은 신이 하늘에서 내
, 2008, p.3.
조셉 나이는 그의 저서인 『소프트파워』에서 소프트 파워란, ‘강제나 보상보다는 사람의 마음을 끄는 힘으로 원하는 것을 얻는 능력’ 이라고 정의했다. 그리고 이런 파워는 한 나라의 문화와 그 나라가 추구하는 정치적 목표, 제반 정책이 지닌 매력에서 비롯된다고 하였다. 매력
문화가 다르고, 같은 나라라도 20년 전과 현재와는 작든 크든 차이가 있기 마련이다. 하루키는 자신의 여행담을 통해 여행은 할 때마다 느낄 수 있는 ‘오오, 이런게 있었다니!’하는 마음을 독자에게 편안하게 알려준다.
더이상 절대 짧은 여행은 가고 싶지 않다. 관광명소만 들리는 몇박 몇일 여행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