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본주의의 시대'에 <혁명의 시대>를 읽는다는 것
90년대 초 소련의 붕괴와 함께 마침내 자본주의는 역사적으로 승리했다. 1988년, 평생을 자유주의와 시장경제의 열렬한 옹호자로 살았던 하이예크는 계획과 통제에 기반하는 사회주의를 인간의 '치명적 자만'이라 불렀다. 우연찮게도 소련의 붕괴 직
국부론은 영국의 정치경제학자이자 도덕철학자이며 경제학의 아버지라고도 불리는 애덤스미스가 자본주의 사회에 대해 체계적으로 파악한 경제이론서이다. 애덤스미스의 국부론이 출간되지 이전에는 토지를 부의 원천으로 봤던 중농주의와 금을 국부의 근원으로 판단했던 중상주의적 이론들이 당시
도시 18개를 역사적 맥락에서 살펴보는 역사 기행문이라고 할 수 있다. 저자 백승종은 역사가이자 역사 칼럼니스트로 유럽의 역사를 도시의 유물을 중심으로 흥미롭게 재현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도시와건축4공통) 도시로 보는 유럽사, 백승종 저, 출판사 사우, 2020를 읽고서평을 쓰기로 하자.
, 동화집 『송이야, 문을 열면 아침이란다』를 비롯해 『내 마음의 무늬』 등 다수의 수필집을 펴냈다. 대한민국 예술원 회원이다. 이 장에서는 현대소설론2공통 교재에 인용된 다음 작품 중 두 편을 찾아 읽고 김승옥 환상수첩 오정희 유년의 뜰 내용을 정리한 후 자신의 감상평을 작성하기로 하자
시대는 끝났다. 강의 위주의 교육을 받은 사람은 앞으로 인공지능의 종이된다.
- 2013년 6월 일본은 150여 년 만의 교육혁명을 단행했다. 주요 내용은 2020년까지 입시 교육을 폐지하고 공교육에 국제 바칼로레아를 도입하는 것이다. 국제 바칼로레아는 스위스에서 시작된 교육과정으로 책을 읽고, 토론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