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의 형식적인 신앙생활에서 개인적인 구원의 체험과 성서의 영적인 중요성을 강조하며 성서적인 신앙과 생활로 되돌아가려는 카톨릭 내에서의 시도와 관계가 있다.
1530년대에는 프로테스탄트라는 개념이 더욱 중요하게 사용된다. 이후 복음주의는 어휘의 혼동이 있었고 17세기 중반에는 프로테
교회와 선교단체의 선교열도 최고조에 이르렀다. 19세기 중엽에 미국에서 3차 복음 각성운동이 발생하게 되고 이는 새로운 자극제가 되었다. 선교를 위해 복음주의적 선교 단체들이 조직되었고, 선교사들이 다수 배출된다. 일부는 기독교의 선교를 미국의 팽창 정책의 일부로 보고 있기도 하지만 그에
정도가 되어 버렸다.
나아가 결과적으로 에큐메니칼운동은 한국교회를 분열시킨 이유중의 하나가 되었다.
그래서 본고에서는 교회의 분열과 선교에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에큐메니칼선교론의 원리와 교리들을 소개하고 복음주의 입장에서 비판하므로 바람직한 선교론을 정립하고자 한다.
Ⅰ. 서 론
기독교는 불교, 이슬람교와 더불어 세계 3대 종교에 속하며, 수많은 종파들이 우리나라뿐 아니라 지구 곳곳에 퍼져 있다. 평균적으로 한 아파트 단지마다 적어도 두 개씩 들어선 교회와 성당들 덕분에 이제 우리에게 기독교는 너무나도 일상적이고 익숙한 종교가 되었다. 기독교의 적극적이
교회, 제칠일안식교에서는 침수례를, 성공회나 감리교, 장로교 등의 개신교 종파는 관수례를 실시한다.
◎개신교 교파별 세례정의
-루터교
세례는 구원을 받기 위해 필수적인 과정이며 성사의 요구조건으로 하고 있다. 한 예로서, 마르틴 루터는 1529년에 "The Large Catechism"에서 다음과 같이 말하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