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도가 되어 버렸다.
나아가 결과적으로 에큐메니칼 운동은 한국교회를 분열시킨 이유중의 하나가 되었다.
그래서 본고에서는 교회의 분열과 선교에 있어서 부정적인 영향을 끼친 에큐메니칼 선교론의 원리와 교리들을 소개하고 복음주의 입장에서 비판하므로 바람직한 선교론을 정립하고자 한다.
한국에 성경을 반포하기 시작하였다. 서상륜은 3개월간 복음을 전하면서 서울로 올라왔다. 서울로 올라온 서상륜은 1883년 후반기에 서울에 성경을 반포하며 전도하였다. 그 결과 서울에도 다수의 개종자를 얻어 로스에게 "서울에 와서 세례를 원하는 13명의 친구들에게 세례를 베풀어 교회를 조직해 줄
교회 전통에 따라 다르게 발전되어 온 차이를 이해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이 차이를 바로 이해하고 공감대를 확대해 가려는 연구가 계속되어 왔습니다. BEM 문서의 등장이 그 구체적인 실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예배의 뿌리에 대한 연구에서, 그 종말론적인 신학적 공감대를 확인하였습니다. 꼭 배타
현대사회의 이질화, 전문화, 그리고 다원화를 촉진하였고, 이러한 다원화된 사회안에 존재하는 교회는 이에 적응하는 행정적인 체제를 갗추지 않으면 안된다.
오늘날의 한국교회는 신학과는 무관한 학문에서 개발한 프락시스(Praxis)의 방법을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이고 있는것은 큰 문제로지적되고 사
교회는 성경해석학에 대한 관심에서 교회론에 대한 관심으로 그 강조점을 달리하는 경향이 있다. 교회의 연합과 일치에 대한 관심은 한국교회 내에서도 탈교단화, 탈교파화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그 일례로, 현대 자유주의 신학자들은 교회로 하여금 하나의 인간사회를 지향케 하는 하나의 행동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