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나라에서는 하나님의 통치권이 우리 삶의 모든 영역에서 구현되는 것으로 정의한다. 특히 교회 자체의 문제에선 보수적으로, 대사회적 문제에선 진보적으로 교회와 기독인의 사역을 통합하여야 한다. 이 장에서는 하나님나라공동체를 세우는 목회구조에 관한 연구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
교회는 이 땅에서 큰 역사를 이루어 왔다. 한국의 사회가 변화, 발전 그리고 성장하여 왔듯이 한국의 교회도 한국의 경제성장 보다도 더 빠른 성장을 이루어 온 것처럼 여겨진다. 성장에 따른 필연적인 어두운 면이 한국교회에도 존재하고 있다. 한국사회의 퇴폐, 향락 그리고 사치의 현상이 바로 ‘타
교회의 경건주의적인 영향아래서 자라났고, 이것은 그의 사상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는 1865년부터 1869년까지 독일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그 후 10년동안 로체스터에서 교육을 받았다.그러다가 1879년에 다시 독일로 건너가 공부하면서 라틴어, 희랍어, 히브리어 등을 마스터한 후 로체스터로 돌아왔
교회의 성숙과 교회갱신, 새로운 교회상의 확립과 제시라는 시대적 과제와 하나님의 부르심에 응답하여, 1984년 4월 29일 서울 종로에서 설립되었고, 1997년 9월 7일 경기도 포천군 현재의 전원지역으로 교회의 터를 정하여 이전하였습니다. 그리고, 감격 있는 공동체생활, 교육 목회의 실현, 선교적인 삶의
기독교사회복지는 어떠한 복지사업이나 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전에 먼저 봉사적 공동체를 형성하는 작업을 추진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구제와 봉사는 하지 않을 수는 없고 하기에는 벅찬 아주 부담스러운 하나의 어려운 사업이 된다(유장춘, 2002).
4) 복지의 사각지대
우리나라의 경우 보편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