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 모든 인간의 본성은 선하다 (맹자)
혼재설 | 모든 인간의 본성에는 선과 악이 있다
성악설 | 모든 인간의 본성은 악하다 (순자)
백지설 | 모든 인간의 본성에는 선도 악도 없다
성선설
선한 부분을 이성, 악한 부분 감정
도덕적 이성의 함양 필요 : 수양론
성악설
인간의 본성 : 물들지 않은
생각하고, 동질적 정체성을 확인하던 민족주의적 인식은 한국사회에 깊게 뿌리내리며 지금까지도 구성원들을 지배해오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고조선, 고구려, 신라, 가야, 탐라 등 한국의 건국신화 가운데 하나를 선택하고 이를 다른 민족이나 국가의 건국신화 하나와 비교하여 설명해 보겠다.
설명해주고 있다. 언어 행위가 일어나는 사회 연관 속에는 화자가 소속되는 사회적 집단이나 화자와 청자 간의 사회적 관계, 그들이 행하는 상호 작용의 구조, 언어 행위 참가자들이 공유하고 있는 지식을 비롯하여 여러 가지 요소들이 포함된다. 지금 베이징의 일부 젊은 여성들은 입천장소리<>를 혀끝
설레고, 쏜 살 같은 시간의 흐름이 무서워지기 시작하고, 돈벼락을 맞았으면 좋겠고, 그러면 차마 버리지 못해 가슴 속에 묻어둔 꿈을 펼칠 수 있을 것만 같고...
열 명 중 일곱 명, 이 땅의 평균여성들, 이 땅의 삼순이들에게 로맨스를 선물한다. 초콜릿 상자도 덤으로 부친다. 선물 받은 삼순이들, 극
孟子는 공자의 性相近을 이어 받아 자신의 인성론인 性善說을 주장하였다. 사람은 모두 선천적으로 선한 본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맹자는 人性과 獸性은 같을 수 없다고 구분하면서 인간의 본성은 선하다는 성선설을 주장하였다. 맹자는 禽獸와 구별하여 인간만이 하늘로부터 받은 자신의 본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