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들을 상대로 모바일 게임의 이용실태를 조사 하는 것이 연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중앙대학교 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2)조사절차
본 연구는 중앙대학교 2캠퍼스 학부생을 중심으로 100명의 학생들에게 설문지를 만들어 직접 설문 하는 방식으로 하였다.
3)표본의
배운 것을 토대로 봤을 때 그 시기에는 초등학교 때 보다 또래집단끼리의 대인관계를 중시하기 때문에 휴대전화를 많이 소지하고 있었다. 그리고 고등학생은 표준집단을 다 채우기는 했으나 학업과 대학입시 때문에 휴대폰 사용을 중단하거나 가지고 있어도 사용하지 않는 학생들도 많았다.
; 한국전자파학회 [공편]
휴대전화 중독 원인분석 / 윤상오 ; 이해경 [공저] ; 한국정보문화진흥원 [편]
=>이전의 연구를 참조하여 기존의 휴대폰에 관한 연구가 어떻게 이루어졌는가에 대하여 조사하여 참고하려 하였다. 하지만 주소록과 관련된 연구가 없었기에 따로 크게 참고하지는 않는다.
2. 사업 내용
1) 설문조사 및 유해업소 실태조사설문지조사방법
- 모집단 : 중, 고등학교 학생 / 표본 수 : 약 40명
- 설문조사 이행 기간 : 약 2시간
- 설문장소 : 명지대 인근 중, 고등학교
◎ 명지대(충암고, 명지중∙고, 연희중학교)인근 학교 학생들 설문 결과
첫째 설문조
있는 또 다른 어두운 면을 대변하고 있다. 본 조사는 이러한 현상이 실제로 어느 정도로 나타나고 있는지 대학생을 대상으로 인터넷과 휴대폰에 대한 사용 실태를 조사해 보았다. 본 조사를 사용상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그러한 문제점이 사용자에 따라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