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의 명령
승천 바로 전 언젠가 마태는 예수님께서 열 한 제자를 모으시고 가르치시는 장면을 기록했다. 어쩌면 이것이 마지막 훈련 시간이었고 재검토 시간이었으리라. 그 자리에서 예수님은 그들, 우리의 소명인 사명에 대해서 분명히 전하셨다.
예수님은 우리 모두가 도착하기를 기다리
성경이 말하는 예술관을 (2장 성경의 예술관) 알기이다.
셋째 교회에서의 올바른 활용(3장 기독교와 예술)을 하는 것이다.
즉 이러한 작업을 통하여 예술은 예술다워 질 수 있고, 그리스도인들에게도 자기의 온전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 서 론
예술의 진정한 가치가 흐려지는 시대
주의자들에게 영향을 주었고, 이들의 영향으로 마르틴 루터나 울리히 츠빙글리 , 장 칼뱅와 같은 종교 개혁가들은 개신교를 탄생시켰다. 이 장에서는 <세계의역사> 교재 9장(“르네상스와 종교개혁 그리고 계몽주의”)을 읽고 마르틴 루터의 종교개혁과 장 칼뱅의 종교개혁을 비교?서술하기로 하자.
선택은 현실화되지만 받아들이지 않을 때 그것은 여전히 가능성 내지 “Angebot”(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선물)로 머물게 되고 하나님의 버림받은 자는 여전히 버림받은 자로 머물게 된다. 바르트는 신앙 없는 사람도 구원을 받았다는 의미에서 보편구원설이나 은혜의 보편주의를 결코 말하지 않는다.
우리는 다니엘서에서 힌트를 얻어 예언서가 적어도 주전 165년경에는 성서로 인정되었다는 사실을 알아낼 수 있다. 예언서는 전기 예언서와 후기 예언서로 구분되는데, 전기 예언서는 여호수아서, 사사기, 사무엘, 열왕기, 네 권의 책을 말하고 후기 예언서는 이사야, 예레미야, 에스겔, 12 소선지서를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