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성경]성서(성경)의 과학성,창조사상,해석학, 성서(성경)의 교리적 이해,희년,화학지식, 성서(성경)와 방언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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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성서(성경)의 과학성

Ⅲ. 성서(성경)의 창조사상

Ⅳ. 성서(성경)의 해석학
1. 교부시대
1) 알렉산드리아 학파
2) 안디옥 학파
3) 서방 해석학파
2. 중세시대
3. 종교개혁시대
1) 루터(Luther)
2) 멜랑톤(Melanchthon)
3) 칼빈(Calvin)
4) 로마교회
4. 신조주위 시대
1) 소시너스파
2) 콕세어스파
3) 경건파
5. 역사적 비평시대
1) 문법론파
2) 역사론파
3) 결과적 제경향

Ⅴ. 성서(성경)의 교리적 이해

Ⅵ. 성서(성경)의 희년
1. 속죄일(이스라엘 달력 칠월 십일)-우리 음력 팔월 십일(한가위 주간)-고향 땅, 그리운 가족에게로 민족 대이동
2. 희년의 본질적 의미 : 하나님의 임재
3. 희년의 사회적 의미 : 땅과 집과 몸의 회복 --> 가족 공동체의 회복
4. 땅의 사용권과 몸의 품(노동)을 희년까지만 한시적으로 매매
5. 무르기 제도(레25:23-28)
6. 자유를 회복하는 세 가지 방법

Ⅶ. 성서(성경)와 화학지식
1. 화학기구
2. 화학이론

Ⅷ. 성서(성경)와 방언

Ⅸ.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바르트의 예정론에 의하면 모든 사람은 죄로 인하여 하나님의 버림을 받을 수밖에 없는 자들이다. 하나님 앞에 설 수 있는 자는 아무도 없다. 인간 자신이 스스로 택한 저주와 버림을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 자신이 감당할 것을 하나님은 예정하였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 나타나는 하나님의 의도는 인간을 버리는 데 있지 않고 선택하는 데 있다. 지금 버림받은 가운데서 살아가는 자도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선택된 자가 되어야 한다.
바르트의 예정론은 삼위일체론적 사고에 뿌리 박고 있으며, 그의 예정론의 가장 큰 특징은 그의 이중예정론에 있다고 말할 수 있다. 전통적으로 예정론은 인간의 electio(선택)와 reprobatio(버림)를 말하였다. 그러나 그의 예정론에 의하면 모든 인간이 받아야 할 reprobatio를 하나님은 자기 자신에게로 돌린다. 그리하여 모든 인간에게 구원의 길을 열어 주신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예정은 하나님의 “은혜의 선택”(Gnadenwahl)을 뜻한다. 하나님은 자신에게는 심판과 죽음을, 인간에게는 구원과 생명을 예정하셨다.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와 함께 이 예정은 실천되었다. 그리하여 모든 인간은 하나님의 선택을 받았다. 하나님은 분명히 ‘모든’ 사람의 구원을 원하신다. 그러나 모든 인간이 “선택되었다”는 것은 하나님의 “결정”이요 “약속”이며 인간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이다. 인간이 이 가능성을 받아들일 때 선택은 현실화되지만 받아들이지 않을 때 그것은 여전히 가능성 내지 “Angebot”(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선물)로 머물게 되고 하나님의 버림받은 자는 여전히 버림받은 자로 머물게 된다. 바르트는 신앙 없는 사람도 구원을 받았다는 의미에서 보편구원설이나 은혜의 보편주의를 결코 말하지 않는다.
참고문헌
○ 고영민 편(1977), 성서원어대사전, 서울 : 기독교문사
○ 루이스 벌콥, 신윤복(1989), 기독교교리사, 성광문화사
○ 베르너 켈러 저, 조원영 역(2009), 역사로 읽는 성서, 중앙북스
○ 스티븐 헤이네스·스티븐 매켄지, 김은규·김수남 공역(1997), 성서비평 방법론과 그 적용, 서울 : 대한기독교서회
○ Marshall, I.H, 이승호·박영호 공역(1994), 신약해석학, 서울 : 크리스챤다이제스트
○ Merkel, H, 박창건 역(1993), 신약성서연구입문, 서울 : 한국신학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