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은 풍속화 가운데 여체의 노출이 가장 심한 것 중의 하나로 화면에 흐르는 춘의로 우리를 은밀하게 이끌고 있다. 그리고 이 그림에는 에로틱한 장면이 비밀스럽게 표현되어 있는데 그것은 그네를 타고 있는 여인의 맵시 있는 자태 옆에 나란히 서 있는 나무의 밑등 부분에 여성의 성기가 슬쩍 그려
1. 서론
미술작품에서 발견할 수 있는 성(gender)의 문제는 사회의 이데올로기 및 권력 관계로부터 설명될 수 있다. 이데올로기는 그것의 진위를 떠나서 인간과 사회를 이해하고 평가하는 일체의 사상, 신념, 태도 , 감수성 등을 포함하며 사회는 어떠한 형태로든 계속해서 유지되어야 하기 때문에 각
미술 사조라고도 볼 수 있다.
초현실주의의 뿌리는 다다에서 비롯되지만 다다의 한계가 인식되면서, 초현실주의는 미술이라는 매체를 통해서 비이성적인 면, 즉 상상력을 해방하고 무의식을 탐구, 표현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다다가 작품을 남기지 않은 반면, 초현실주의 화가들은 많은 작품을 남
기초성분들은 동일한 것이 남아있다. 중요하지 않은 세부 내용은 그들이 다시 나타난 시대의 맛 또는 필요를 반영하기 위하여 바뀐다. 예를 들면 1920년대의 플리퍼 스타일은 짧았고, 주름이 잡히고 스쳐 지나가는 신체 같다. 이 스타일은 유행 승인을 제외한 흐름의 변화로 오늘날 변화를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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