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 광적인 숭배로 이득을 얻는 것은 누구일까?
아름다워지려는 노력이 무가치하다고는 생각하지 않는다. 아름다워지려는 소망이나 노력을 비판하려는 맘은 없다. 내가 문제시하는 것은 아름다움 자체가 아니라 이를 둘러싼 사회적 시스템이다. 점점 더 많은 여성과 남성들로 하여금 강박적으로 육
재현하고 있으며 미디어 스포츠는 여성들보다 더 많은 특권과 권한을 가진 남자들의 남성다움을 재현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헤게모니는 어떤 방식으로 미디어가 구성되는 지를 보면 쉽게 알 수 있다.
신문안에서 어떤 방식으로 스포츠가 보도되고 있는지를 살펴본다
생각한 것은 근본적인 물음부터 접근하자는 것이었다. 과연 인터넷으로 대표되는 사이버 문화는 실재 공간의 성적 위계 관계를 해소할 힘이 되어줄 것인가. 아니면 인터넷은 현실의 반영일 뿐이거나 더 나쁘게는 현실을 옭아매는 더 굵은 쇠사슬이 될 것인가. 이에 대한 입장을 정하기 위해 우리가 찾
진출하게 됨으로 전통사회에서 강요되었던 가정생활, 자녀 등에 대한 태도를 버린 것과 밀접하게 연관된다. 극단적으로 페미니스트 이론가들은 남성과 여성의 차이는 자연과 신의 의지에 따라 고정된 것이라기보다는 역사적이고 문화적이며 우연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성차의 성격에 대해
대한 편견들-이를테면 페미니즘은 단지 남자들에 대항하는 것-에서 벗어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었고 현재 지금 페미니즘에 대해 많이 알고 있지도 이해하지도 못했지만 이번에 들은 '성과문화적재현' 수업과 그 과정에서 접한 여러 다양한 텍스트들을 통해 페미니즘에 대한 기존의 편견과 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