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이라면 누구나 어머니가 되어 이러한 사랑을 주는 아름다운 존재가 될 것을 기대받는다. 그리고 거기에는 여성이 자식을 양육하고 사회화시키는 데 남성보다 뛰어난 생물학적인 역량을 지녔다는 찬사가 뒤따르기 마련이다. 하지만 여성의 아름다움은 모성의 실현에 의해서만 성취될 수 있는 것인
여성의 권리를 획득하기 위해 결성된 운동, 곧 "여권 신장론"이며, "여성해방운동"을 전제로한 여성문제의 접근 방법으로, 여성에게 가해지는 사회적 차별에 대항하는 하나의 이론이다. 그러나, 페미니즘은 단일 이론 혹은 단일 사고체계가 아니다. 이것은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되며 또한 정의에 있어서
여성차별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특히 남성만을 위한 운동장을 반으로 나누어 여성들을 위한 팬시점, 떡볶이집으로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중점 : 아직까지 가부장적인 사고를 가진 남하당 대표의 주장이 고리타분하게 느껴지지만, 여당당 대표 또한 여성을 위한 조금은 억지스러운 주장을
Ⅰ. 들어가는 말
구석기 시대부터 현대사회에 이르기까지 여성차별과 가부장제는 사회의 쟁점으로 부각되고 있다. 성경에는 남성으로부터 여성이 창조되었다고 나와 있으며 남성은 여성의 상위 계층이라는 것처럼 표현되어있다. 이러한 남녀 차별적 문화는 기독교 창시 이전에도 있었을 것으로 생
성에 대해 주의를 적게 기울이거나, 정밀한 정보처리를 하기보다는 단지 성별 범주단서에만 근거해서 기존의 고정관념을 활성화시키는 경향이 있다.
고정관념의 자동적 활성화에 따른 극적인 결과 중에 하나는 사고체계 내에서 여성에 대한 부정적 고정관념의 활성화는 전혀 무관한 장면에서 차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