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받을 수 있고, 교육 내용을 다양화함으로써 교육 수요자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게 되었다는 지적도 있다.
매체언어교육에 대해서도 그간 다양한 논의가 있어 왔다. 개인적인 연구들이 다양하게 진행되어 온 것은 물론이고 학회 차원에서도 한국국어교육연구회에서 1998년 4월 25일 ‘다매체 시
이유를 제시하겠다.
첫째, 김유정의 소설에는 일제의 폭압적인 식민지 수탈 제도가 숨어있다. 김유정은 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진정한 가치를 추구할 수 없는 왜곡된 현실에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라도 삶을 모색해 보려는 민중들의 생존 본능이 얼마나 강한지를 회화적이고 낙관적인 방식으로 제시
이유를 제시하겠다.
첫째, 김유정의 소설에는 일제의 폭압적인 식민지 수탈 제도가 숨어있다. 김유정은 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진정한 가치를 추구할 수 없는 왜곡된 현실에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라도 삶을 모색해 보려는 민중들의 생존 본능이 얼마나 강한지를 회화적이고 낙관적인 방식으로 제시
것이긴 하지만 쉽게 읽히고 동시에 생동감 있게 다가와서 책을 읽는 내내 즐거웠다. 2% 아쉬운 점은 책에 있는 여러 국가들 중 한국이 없었다는 점이다.
인상 깊었던 「문장」
“여행은 좋은 것입니다. 때로 지치기도 하고 실망하기도 하지만, 그곳에는 반드시 무언가가 있습니다.”
- 책 속에서 -
교육받던 보편적이고 이상적인 ‘선’의 개념이 성장하면서 겪은 ‘선’의 괴리감이 제일 먼저 공감 가는 부분이었다. 나 또한 어렸을 적 ‘착하게 살아야 한다.’라는 말을 들으면서도 어떻게 사는 것이 착하게 사는 것일까에 대해서도 의문이 많이 들었었고, 일상에서의 일탈이 흔히 말하는 착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