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승 쿠르트 요스의 독창성을 뛰어넘음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 세계 공연계의 경향과 판도를 바꿈
위대한 안무의 혁명가
탄츠테아터 Tanzetheater
독일어 탄츠(춤) + 테아터(연극) = 탄츠테아터 Tanzetheater
• 기존 고전발레의 형식을 벗어난 자유로운 표현법과 각종 장르의 융합
• 일정한 플롯이나
발표의 방향과 내용
전통 문화의 현황을 계승 주체별로 살펴보고,
전통예술의 일반적인 현황을 여러 측면에서 살펴봅니다.
전통무용의 현황과 문제점을 집어본 뒤,
마지막으로 이 발표의 하이라이트인
전통예술의 세계화를 위한 정책 개발을
소개하겠습니다.
전통문화의 계승주체별 성과
1. 근대무용, 신무용기의 시대적 배경
* 우리나라에 외래문화가 대대적으로 유입되기 시작한 것은 조선 말(1876년) 강화도 조약을 그 시발점으로 볼 수 있다.
1910년 한일합방 이후 일본은 3․1운동을 계기로 식민통치 방식을 무단통치에서 문화정치로 바꾸게 되었으며, 이 때 문화정책이라는 명
무용은 자기 자신을 깨닫게 해주고, 신체를 자각하게 하며 움직임의 원리를 알게 된다. 그리고 자신의 사고와 내면세계의 표출을 통한 창작무용은 움직임의 기술이나 무대에서 보는 것과 같은 공식적인 동작보다는 자연스러운 움직임에 기초를 두고 있으며 특히 탐구심 발달의 초기단계에 있는 학생들
무용치료는 다양한 치료계층의 필요를 충족시키며 음악, 미술, 연극 등과 같이 예술치료의 전문분야로 뿌리 내려 왔다. 무용치료에서 무용이란 신체를 도구로 한 움직임을 통하여 신체와 정신이 일치되고, 통제되고 억눌려 있던 내면의 갈등을 외부로 표출시킴으로서 자신과 외적환경사이를 연결시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