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작무용의 가르침은 엄격함 보다는 배려와 따뜻한 분위기의 조성이 무엇보다도 중요할 것이다. 교사와 학생 간의 신뢰감이 조성되었다면, 교사는 학생들에게 창의성 개발을 위한 학습 프로그램으로
창작무용에 대한 지도가 이루어져야 한다.
<본문>
1. 창작무용이란?
창작무용은 자기가 갖고 있
우리 민족은 조상 대대로 물려받은 훌륭한 음악 문화 유산이 많다. 이런 전통음악을 살펴보면 우리 민족은 예로부터 훌륭한 음악성을 지녔던 민족이었다는 생각이 든다. 민요의 분류는 민요의 수집과 연구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인 동시에, 끊임없는 민요의 수집과 연구를 통해 비로소 완성되는 것이
, 음의 셈여림, 음색 등의 음악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듣기, 노래부르기, 악기다루기, 신체표현, 음악 만들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유아들에게 체계적인 음악적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유아들이 음악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이 연구되어져야 할 필요성이 있다고 본다.
지도하도록 하였다. ④ 세계 문학을 강조한 것은 한국 문학의 보편성과 고유성을 확인함과 동시에 실제 지금의 문학 생활을 반영하기 위해서로, 시간적 원근법과 함께 공간적 원근법을 고려하여 살펴보도록 지도 한다.
문학교육 중에서도 고전 문학교육의 중요성은 다음과 같이 살펴 볼 수 있다. 첫
지도할 것을 당부하였다. 또한 진정한 흥미는 사실을 인식하여 활동에 의한 자기표현이 이루어질 때 일어난다고 하였다. 듀이의 이론을 바탕으로 볼 때 무용교육은 유아교육에 있어 훌륭한 방안이 될 수 있다. 무용은 좋은 놀이이자유아에게 있어 자기표현의 수단이 된다. 언어 이전 몸짓으로 자신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