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세기 비잔틴제국과 사산조 페르시아의 대립으로 비단길이 막히자 바닷길의 이용이 활발해졌다. 이 과정에서 도시가 발달하면서 상업귀족의 지배로 빈부격차 심화
① 정통 칼리프 정통이란 용어를 쓰는 이유는 이슬람 기준에서 올바르게 인도를 받은 칼리프라는 뜻이기 때문이다.
(632~66
632년 예언자 무함마드는 이슬람 공동체 '움마(Ummah)'를 이끌어갈 후계자를 결정하지 못한 채 사망
움마의 원로들은 공동체를 형성하던 부족간 회의인 '사끼파(Saqqifa) 회의'를 통해 칼리프를 선출
제1대 칼리프 – (632-634년 아부 바크르)
무하메드가 632년 6월8일 메디나에서 사망
메카의 지도그
이슬람으로부터 전해진 것이다.
또 ‘0’이 유럽에 전파되었으며, 철학이 발달하고, 동서양의 예술이 융합되었다.
이슬람이 유럽에 대한 관심을 버리고 내치에 신경을 쓰는 사이 유럽에서는 기독교가 부활한다. 이 부활의 중심에는 프랑크 왕국이 있다. 기독교로 무장한 프랑크 왕국은 정복사업을
이슬람의 전체성을 주장했고 이러한 전체성은 순수이슬람의 회복을 그 전제로 했다.
무함마드와 4대 정통칼리프기의 무슬림 공동체를 이상적인 국가모델로 본받아 정치, 사회, 경제, 법질서를 재구성하려던 알 반나의 사상은 본질적으로 영국 제국주의와 그 협력정권들과 같은 기존체제에 대해 반동
질서로 말미암아 평화를 누리게 되었다. 사상적 배경으로 희랍 문화는 로마의 정치적 이상이었던 동시에 기독교에 큰 영향을 끼쳤다. 로마 시대에 성행하던 희랍철학으로는 에피쿠로스 주의와 스토아주의가 있었다. 에피큐리안니즘은 행복은 쾌락이라고 생각하였다. 에피큐로안니즘이 행복을 인간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