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를 관찰하고 조사하여 세계가 어떤 것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된다. 과학적 지식을 토대로 우리의 정신이 구성한 것을 세계상이라고 부른다.
우리는 상식적인 세계상을 가지는 동시에 과학을 통하여 과학적인 세계상을 가지게 된다. 과학적 세계상은 객관적이며 과학적 지식에 의존하는 것이라고
세계이기 때문
즉, 세계 안에서의 실천과 활동이라는 실천적 동기(practical motive)가 작용해서 그리스도인들은 그들의 세계관을 외현화하려고 하는 것이다. 그래서 아더 홈즈는 \"세계관은 행동의 지침으로서도 필요하다\"고 말한다. 또 이와 연관된 세계관의 필요성으로 \"사유와 삶을 통일시키기 위해
통적인 한국 고유의 서정과 율격을 지닌 공통점이 있다. 특히 우리 시 사상 처음으로 인생이 결부되지 않은 자연을 있는 그대로 묘사하여 자연에의 완전한 귀의를 시도했다는 점에서 이들을 <자연파>라고도 한다. <청록집>이 을유문화사에서 간행되었는데 이 시집은 A5판으로 박목월의 시 <청노루>에서
[1] 20세기 후반 종교문화사는 변화의 임계점 통과
지난 20세기 100년간 일어났던 의미심장한 역사적 사건들을 종교문화사적 측면에서 볼 때, 야스퍼스가 말한 인류사의 '차축시대'이후 최초로, 전 지구적 차원에서 세계 고등종교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진리의 대화, 평화실천의 모색을 하게되었다
천부상과 보살상
주실인 원굴에 들어서면 좌우의 천부상 다음에 보살입상이 배치되어 있다. 첫번째 안치된 부처님은 제석이며 그 반대쪽은 범천이다. 이 천부상은 모두 매우 사실적인 묘사에다 세련되고 우아하다. 천부상 다음으로 좌우 벽에 새겨진 보살상은 왼쪽이 문수, 오른쪽이 보현보살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