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기말과 세기초의 역사적 상황에서, 그는 현대인이 처한 위기 상황, 즉 상실감과 도덕적 분열, 좌절적인 고독, 그리고 소외의 문제등에 정면으로 맞섰다.
그의 희곡은 대부분 소설에 뿌리를 박고 있다. 인간 내면에 주안점을 두었다. 그의 주제의 공통점은 현실과 허구, 정상과 비정상의 화합을 이룰
문학 운동을 일컫는 말로도 쓰여진다. 대체로 1906년과 1923년 사이에 독일을 비롯한 유럽 여러 나라들에서 그 당시 현대적이었던 문학적-예술적 삶을 규정한 문학 - 회화 - 음악 - 연극 - 영화의 한 조류로서 제1차 세계대전을 전후로 반권위주의적 - 인도주의적 내용과 과감함 형식 해체 및 실험을 특징으
문학 운동을 일컫는 말로도 쓰여진다. 대체로 1906년과 1923년 사이에 독일을 비롯한 유럽 여러 나라들에서 그 당시 현대적이었던 문학적-예술적 삶을 규정한 문학 - 회화 - 음악 - 연극 - 영화의 한 조류로서 제1차 세계대전을 전후로 반권위주의적 - 인도주의적 내용과 과감함 형식 해체 및 실험을 특징으
특질들은 Beckett, Adamov,Ionesco,Jenet 등의 작품에서 자주 확인해 볼수있는 것으로 싸르뜨르나 까뮈의 희곡 에서는 찾기 어렵다. 따라서 부조리극은 부조리의 사상을 전통적 수법에 의거하여 한편의 희곡으로 형상화한 싸르뜨르, 까뮈의 계통과 반전통적 이며 실험적 이며 난해한 연극기법을 추구한 베케트
, 모든 것을 자연에 돌리고, 여러가지의 성질을 띤 물질 이외에는 존재하지 않는다는 이론으로서의 나튜랄리즘(naturalisme)이라는 철학상의 용어와, 자연의 정확한 묘사를 존중하는 견해를 말하는 나튜랄리스트(naturaliste)라는 예술상의 용어와 생물학자가 말하는 자연주의자(naturaliste)란 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