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이다. 가장 연극주의적인 작품인 <작가를__> 은 배우들이 "피란델로 의 연극"을 연습하는 장면으로 시작하여, 등장인물들이 자신들의 대본을 완성하기 위해서 작가를 찾아가는 극중극형식으로 전개된다.
<작품세계관 및 주제>
피란델로는 그의 희곡작품 속에 소시민들, 지방 사람들, 가난한 사람
작품은 피란델로의 위대한 희곡 [작가를 찾는 6명의 등장인물 Sei personaggi in cerca d’autore](1921)• [엔리코 4세 Enrico Ⅳ](1922)를 예시하고 있다. 〈작가를 찾는 6명의 등장인물〉은 불변하는 예술과 끊임없이 변화하는 인생에서 전형적인 피란델로적 대조가 가장 흥미롭게 제시되고 있다. 작가에게 거부
작품의 유일한 형식이라는 베케트의 진술은, 고통의 경험이야말로 예술의 기반이요 추진력이라는 것을 그 자신의 체험을 들어 설명하고 있다. 우리조의 발표는 고통과 부조리극 자체에 의미를 두기 보다는 부조리를 이끌어 내기 위해서 작가 자신이 인물이나 상황들을 통해 드러내 보이는 극적기법을
작품이 미학적으로 급진적이고, 충격적인 기교의 혁신을 담고 있으며, 연대기적인 형식에 반대하여 공간적 혹은 둔주곡·대위법적인 형식을 강조하고 있으며 아이러닉한 양식을 지향하는 경향이 있고 일종의 `예술의 비인간화`(dehumanization of art)를 수반하고 있는 그러한 작가들 말하자면, 소설에 있어 J
작품을 전개하였다. 액자식 구조와 여로형 구조라는 독특한 형식을 취하면서 종교적 인물들을 제시하고 탄탄하게 작품이 전개되지만 그만큼 여러 한계점도 많이 지니고 있다. 액자식 구조와 여로형 구조형식을 심도 있게 다뤄보고자 한다. 종교적 성격을 띤 주인공을 아울러 등장인물의 분석과 작품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