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목으로 바라보고 상대화시켜 볼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거쳐서 다시금 자신의 신앙을 확고하게 붙잡을 수 있도록 격려하는 기독교(성인)교육이 필요하다. 따라서 이 시기의 기독교성인교육은 청소년시기의 세례문답교육처럼 한 번의 기회에 끝나는 것이 아니라
Ⅰ. 성령세례의 증거
성령이 성도들에게 오신 증거들이 있을까? 바람은 볼 수 없고 만질 수 없지만 바람이 불 때에 일어나는 현상들을 보면서 바람의 방향과 강도를 알 수 있듯이 성령이 오시면 그 분이 우리에게 행하시는 일의 결과를 보면서 우리는 성령 받았음을 알 수 있을 것이다.
1) 첫째로 성
1. 유아세례란?
유아세례는 구약시대에 할례를 베풀어 어린이도 은총의 언약 아래 있게 했던 것처럼 예수께서 세우신 새 언약에 들어가는 표인 세례를 어린이에게 베푸는 예식입니다.
2. 유아세례의 자격
부모가 세례교인으로서 만 2세 미만의 자녀는 유아세례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유아세례의
교육과 교화 그리 고 위로의 목적에 적절하게 적용함으로 가르침의 직무를 정당히 수행한다.
⑵ 쉴라이에르마허(Friedrich Schleiermacher, 1768-1834)
설교란 우주의 감정을 지니고 있는 회중이라는 바다에서 상하로 요동치는 하나의
파고일 뿐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며 또 이 감정을 공적으
Ⅰ. 서론
교회는 미래 사회가 갖고 있는 공허함과 자기기만에 대한 의미 있는 해답을 줄 수 있는 유일한 조직체이다. 한국 사회의 특성과 특히 교회성장의 대명제로 세워진 성장 형태로 만들어진 목회 구조가 지금까지 교회를 구조화하였다. 그러나 미래 목회자들은, 미래 사회의 구조적 변화는 현재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