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성장의 대명제로 세워진 성장 형태로 만들어진 목회 구조가 지금까지 교회를 구조화하였다. 그러나 미래 목회자들은, 미래 사회의 구조적 변화는 현재의 목회 구조를 수용하지 않을 것이라는 사실에 먼저 눈을 떠야 한다고 한다. 교회는 이러한 사회의 변화에 대하여 대처해야 하는 새로운 선교적
여성 이었으며 부모와의 갈등이 주 원인으로 조사되었다.
요즘 들어서는 이 문제가 더 심각해졌다. IMF이후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실업률이 증가하고 이것은 곳 가정의 파괴 및 붕괴까지도 이어지고, 청소년들의 탈선의 원인으로 이어짐을 볼 수 있다. 이런 시점에서 가정사역은 교회에 주어진 또 하
교회가 복음적 신앙의 바탕을 가지고 교회의 일치성을 추구하면서도 예배와 자신들의 독특한 문화와의 관련을 높여 가는 노력을 기울이는 일은 매우 중요한 일이 아닐 수 없다.
한국 개신교 초기 선교사들은 대체로 미신과 우상숭배에 대해서는 단호한 입장에 서있었던 것이 사실이나 토착적 종교들
그들의 삶의 현장에 복음을 침투시키도록 인도하며, 교인들을 훈련시키는 일과 사역을 위해 그들을 준비시키는 일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차있는 사람이다. 여섯째, 영향력 있는 목회자는 교회의 선교적 영역, 공동체적 영역, 그리고 유기체적 영역들의 최고 효율성을 위해 일하고 기도하는 사람이다.
교회가 7개나 있다. 한국교회는 그만큼 영향력 있는 목회자와 무수한 자원이 존재한다. 현재 이를 잘 활용하여 장애인복지선교를 실천하고 있는가? 정확한 통계가 나온 것은 없지만, 장애인인구수의 약 1%만이 교회를 다니고 있는 추정 에이블뉴스 http://www.abledata.co.kr/ 「이계윤목사의 재활복지 선교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