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교화 그리 고 위로의 목적에 적절하게 적용함으로 가르침의 직무를 정당히 수행한다.
⑵ 쉴라이에르마허(Friedrich Schleiermacher, 1768-1834)
설교란 우주의 감정을 지니고 있는 회중이라는 바다에서 상하로 요동치는 하나의
파고일 뿐 가장 중요한 것은 아니며 또 이 감정을 공적으
교육을 받지 못했다. 그의 호기심과 부모의 지도 결여로 그는 성의 구렁텅이로 빠져들고 말았던 것이다. 이것 자체가 감정상의 혼란과 아울러 성의 혼란을 초래하였다. 또한 이것이 지금의 성 문제로 나아가는 첫걸음이 되었다.
그는 남달리 많은 은사와 열정과 열심을 가지고 있었으며 동시에 강
교육할 수 있을까? 라는 질문을 던져볼 수도 있다.
둘째, 청소년문학과 기독교라는 조합으로 보면, 청소년문학 여기서는 일단 청소년을 독자나 저자로 하여 창작된 문학작품들을 편의상 청소년문학이라 정의한다. 그러나 청소년 문학을 성인문학이나 아동문학과 구별하는 기준에 대해서는 논란의 여
교육사상을 위주로만 접하게 된다. 우리 조에서는 우리나라 전통에 근간을 이루는 불교, 유교, 천도교, 기독교에서 나타난 유아교육사상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근대화가 시작되기 전 1900년 이전에는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양사회에서는 아동을 불완전한 성인에 비유하였으므로 유아를 위한 특별한 교
교육은 또한 그가 훗날 많은 학자들의 영향을 받으면서도 그들의 모든 사상들에 의해서 자신의 기본적인 신앙이 변하지 않고 오히려 성경을 기초로 해서 그 모든 사상들을 기독교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기초가 되었다. 코메니우스도 조기교육의 중요성에 대해서는 여러 곳에서 강조하고 있다. 그러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