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가로서의 면모를 발휘하였다. 이렇게 우리나라 음악 발전에 이바지한 세종의 음악가적 재능을 볼 수 있는 일화들을 <세종실록>에서 찾아보자.
Ⅱ. [ 본 론 ] : 세종의 음악적 업적설명.
1. 세종의 음악적 업적 개괄적 설명.
① 음악 발전을 요구했던 시대적 배경.
앞서 서론에서 말했듯이 모든 음
소개한 ‘semasiology’라는 술어가 있었다. 두 술어가 경쟁하여 사용되다가 ‘semantics’의 승리로 끝났다. 그리하여 1950년대 이후에는 이 술어가 언어 의미의 연구를 위한 학문을 대표하는 공식적인 명칭으로 굳어졌다. 물론 의미 연구의 영역에 따라 두 술어를 갈라 쓰려는 노력이 계속되어 왔으나, 역사
음악사상(音樂史上) 가장 방대하고도 귀중한 업적이었다.
한편 그는 일반 행정 이외에 관상감(觀象監) · 사역원(司譯院) · 전의감(典醫監) · 혜민서(惠民署) 등의 중요성을 역설함으로써 그에 딸린 관원(官員)을 이전대로 문무관(文武官)으로 대우하게도 하였다. 연산군 3년(1497) 한성부 판윤(漢城府判
사랑의 2중창이 많이 만들어졌다.
베르디의 『오텔로』, 푸치니의 『토스카』,『라 보엠』,『나비부인』 등의사랑의 2중창이 널리 알려져 있으며 사랑의 2중창은 아니지만 『라 트라비아타』의 비올레타와 제르몽의 심리묘사가 뛰어난 2중창도 유명하다. 한편, 오펜바하의『호프만의 이야기』중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