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에 가능한 것이다. 이는 86페이지에 `평시에 있어서도 결코 태만하게 지내서는 안되며 역경에 처하더라도 이를 극복할 수 있는 힘을 갖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그리고 운명이 자신을 버리더라도 그 시련을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 라는 부분도 이러한 시각에 의해 씌여 졌다고 생각된다. (
공동체가 더 나은 정치 체제라고 제안하지만, 이것이 현실적으로 가능한 것인지는 의문이다. 이상적인 정치 체제는 균형과 조화로운 사회에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개인과 공동체의 이익이 모두 고려되어야 하며, 국가는 사람들의 더 높은 이상을 실현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되어야 한다.
국가사상의 정립하기 시작한다.
제 2 권
소크라테스는 정의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교육에는 육체를 위한 체육과 정신을 위한 음악을 제시한다. 음악과 체육이 혼합됨으로써 그 두 가지 면이 서로 힘이 된다. 즉, 고결한 언어와 학문으로 이성을 격려하고 하
국가사상의 정립하기 시작한다.
제 2 권
소크라테스는 정의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교육에는 육체를 위한 체육과 정신을 위한 음악을 제시한다. 음악과 체육이 혼합됨으로써 그 두 가지 면이 서로 힘이 된다. 즉, 고결한 언어와 학문으로 이성을 격려하고 하
국가사상의 정립하기 시작한다.
제 2 권
소크라테스는 정의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교육을 받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이러한 교육에는 육체를 위한 체육과 정신을 위한 음악을 제시한다. 음악과 체육이 혼합됨으로써 그 두 가지 면이 서로 힘이 된다. 즉, 고결한 언어와 학문으로 이성을 격려하고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