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자(CEO)가 일본 소니에 엔터테인먼트 사업 분리를 요구하고 나섰다. 수익성은 높지만 저평가된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분리해 상장하면 가전 회사로 인식된 소니의 이미지를 개선, 주가를 크게 높일 수 있다는 주장이다.
소니는 일본기업으로서 다양한 전자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함으로서 시장에서
소니의 가장 중요한 사업분야로 자리매김할 서으로 보인다.
1. ☞ 소니의 경영구조
※ 자료원 : Merrill Lynch
※ 2003년 자료는 예측치
㉠ 변천사
. 1946년 5월 교토통신공업, 이부카 마시루와 모리다 아키오에 의해 창립
. G형 테이프 레코더 판매로 사업 시작
. CBS사와 합작으로 CBS 소니 탄생
. 19
Ⅰ. 2011년 신년 아이리버 경영진 회의
2011년을 맞이하여 처음으로 하는 경영진 회의장의 분위기는 최악이었다. 2009년에 이어 2010년에 또 다시 매출액이 크게 감소했기 때문이다. 2009년에도 적자를 보았는데 이 보다 더 큰 적자 폭, 회의장의 분위기가 좋을 리 없었다. 이런 상황에서 상품기획부문을 총
분석을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2. 기업 소개
2-1 소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로 명칭)는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인 PS2 비디오 게임기를 대한민국에 정식으로 공급하고, PS2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을 담당하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한국법인이다
분석을 통해 살펴보고자 한다.
2. 기업 소개
2-1 소개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이하 SCEK로 명칭)는 세계적인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기인 PS2 비디오 게임기를 대한민국에 정식으로 공급하고, PS2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 및 유통을 담당하는,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의 한국법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