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사들의 게임 플랫폼과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을 지원하고 장려하여 국내 게임시장의 균형적이고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자 2001년 12월 8일 설립되었다.
기업 설립목적은 세계 수준의비디오게임 Developing & Publishing Company로의 도약이다. 또한 SCEK가 차세대 핵심 문화산업으로 평가 받는 디지털
게임 소프트웨어를 유통하는 동시에 우수한 국산게임 소프트웨어의 개발을 장려하여 해외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시킴으로써 세계 속의 게임강국 코리아를 빛내고자 한다.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문화산업의 핵심 Company SCEK는 PlayStation, PlayStation2, PSP, 차세대 비디오게임기 등을 통하여 비디오게임
산업은 아케이드 게임과 비디오게임으로 부터 출발했다. 1970년대와 1980대만 해도 가정에서 PC의 보급이 저조했으므로 게임산업은 아케이드 게임과 TV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비디오게임이 주종을 이루었다. 1990년대 PC의 보급과 확대로 PC를 이용하여 게임을 즐기는 게임시장이 형성 되었으며 PC 통신과
산업은 아케이드 게임과 비디오게임으로 부터 출발했다. 1970년대와 1980대만 해도 가정에서 PC의 보급이 저조했으므로 게임산업은 아케이드 게임과 TV를 연결하여 사용하는 비디오게임이 주종을 이루었다. 1990년대 PC의 보급과 확대로 PC를 이용하여 게임을 즐기는 게임시장이 형성 되었으며 PC 통신과
PS2 Festival")
2.3 PSP 출시 배경
우리나라의 현재 게임산업은 2003년 기준 4조 4,301억 규모의 수준이며, 이 정도 규모는 세계적으로 손꼽을 정도로 큰 규모를 가진 게임시장으로서, 그 중 온라인 게임과 그에 따른 인터넷 PC방 산업, 그리고 컴퓨터 게임장이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국내 게임시장의 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