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국악계에는 서양 음악이나 대중 음악과 같이 국악이 결합하는 퓨전음악의 시도가 다양하게 이루어지고 있음.
대부분 젊은 신시데 작곡가들이 주도
양방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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율려(律呂) : 12율의 양률(陽律)과 음려(陰呂)를 통틀어 일컫는 말.
(12율
, 연주를 들어보면 기교가 극히 뛰어나다고 하긴 어렵다. 그러나 쿨 재즈와 비밥, 모드 주법 등 재즈의 트렌드를 이끄는 ‘얼리 어답터’였고 결국 퓨전재즈의 기치도 드높인 훌륭한 재즈 아티스트였다.
[Bitches Brew]를 오늘날 퓨전재즈의 말랑말랑함을 연상하고 들으면 정신이 아득해질 것이
크로스오버(crossover)라고 부른다.
크로스오버는 퓨전 이라는 말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음악 장르는 재즈이며 1969년 트럼펫 연주자인 "마일스 데이비스"가 처음으로 재즈에 강렬한 록비트를 섞어낸 음악을 선보였다. 이로써 재즈록 또는 록재즈라고 일컬어지는 새로운 음악이 등장하였다. 이어 1980년
리듬들은 여러 가지 음악적인 장르가 변화의 과정을 거치면서 형성된 것이다.
이런 변천 과정에는 언어와 언어가 함축하는 문화적인 배경이 작용했음은 두말할 필요가 없다. 미국의 백인 스탠더드음악을 기준으로 할 때에, 백인들의 민속적인 음악 전통과 아프리카 흑인의 음악적 전통이 합쳐져서
음악.
크로스오버(crossover)라는 말의 정의는 '교차' 또는 '융합'이다. 이러한 용어가 널리 쓰이게 된 것은 퓨전 재즈 등 음악 장르의 일부에서이다. 그 이후 음악 장르 전반에서 크로스오버 현상이 일어나게 되었으며, 현재는 음악뿐 아니라 대중문화 전반에 걸쳐 '서로 넘나드는' 크로스오버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