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선을 다한 자신의 작품이 가장 좋은 것이다.)
Ⅱ. 소묘의 개념
- 단색 재료로 표현되는 그림이다.
- 사물의 형체나 명암, 양감, 질감 등을 표현하는 미술 공부의 기초 과정이다.
- 채색화를 그릴 때의 준비 과정인 밑그림으로 주로 쓰여 왔다.
- 소묘 그 자체가 하나의 독립된 작품이 된다.
개념을 널리 퍼뜨리기 위해 그는 장인과 판화가를 위한 학교를 운영했다. 그의 주변의 플랑드르 화파 중에서 자코프 조르댕과 안토니 반 데이크는 고유의 기법을 지닌 뛰어난 거장들이다. 17세기에 헤르쿨레스 세헤르스는 판화제작중에 드로잉과 에칭에 의한 풍경화를 고안해냈다. 그는 기법과 형식면
미술의 표현을 이용하여 심리적인 부분을 파악하고 그로부터 얻어진 정보로부터의 해석 및 변화를 유도해낸다. 이러한 미술치료로부터 상보적인 입장에 놓인, 인간의 육체적인 측면을 강조한, 미술에 있어서 1차적으로 신체와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미술재료’에 대해서 이 보고서는 중점을 둔다.
목적 이상으로 감정을 표현하고 대처하기 위한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정신역동적 접근법에서는 미술과 극놀이를 사용하여 혼돈 되고 불일치 된 감정과 환상을 다루게 해준다. 대체로 이들의 의사소통은 미술, 몸짓, 얼굴표정, 무언극 등의 비언어적인 것이 대부분이다. 지적 수준이 낮은 아동일 경우
우리나라에서는 선사시대의 바위그림과 청동기의 선각화(線刻畵) 등 주술성이 강한 도안적 단계를 거쳐 삼국시대에는 고대회화가 본격적으로 전개되었다. 이 시기에는 고구려를 중심으로 고분벽화가 성행했으며 불교회화의 유입 등으로 사실적인 묘사력이 크게 진전되었다. 그리고 솔거(率居) 등 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