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여 정당내각이 수립되었으며 보통 선거법이 공포되었다. 이른바 '다이쇼 데모크라시'의 시대였다. 이에 따라 노동자 와 농민의 자각과 노동운동이 활발해진 것도 이때의 일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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Ⅱ. 일본소설작가(일본소설가) 후타바테이 시메이
겐치(元治) 1년(1864) 2월 28일 에도에
하기에 넉넉할 만큼 성장하고 정치적 권력독점에 문화적 활동의 독점이 다르게 된 것은 헤이안시대 이후였다.
적어도 문학에 관한한 그중심지인 교토의 위치는 17세기의 상업적중심지인 오사카가 대두될 때까지 어떤 지방도시의 활동에도 도전을 받지 않았다. 18세기이후 에도 문학이 번성했는데 오늘
하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언어와 문화의 장벽을 넘어 대중예술로서 내용을 전달하는 애니메이션의 기능은 대중문화를 이끌어 가는 하나의 문화상품으로서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현대사회는 문화가 곧 상품인 시대이다. 일본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문화 상품의 정
일본 영화 역사상 최고의 해라고 불리는 1958년, 일본 전국에는 7,500여개의 영화관이 있었고 영화 입장객만도 11억 2,700만명에 달했다. 연간 제작되는 영화의 수는 평균 500~600편에 이르렀고, 1958년에 상영된 전체 영화 중 일본 영화가 75퍼센트를 차지하는 등 자국 영화에 대한 관객의 관심이 대단했다.
다채로운 계몽활동을 전개했다. 그는 번역시집인 『於母影』 에 이어 문예 평론 잡지 「しがらみ草紙」를 창간하여 「E.Hartmann」의 미학을 배경으로 논쟁을 폈고, 「몰이상논쟁(沒理想論爭)」을 펴 당시 청년들의 문학에 대한 관심을 깊게 함과 동시에 평론을 문학의 한 형태로서 자리잡게 하였다.